본문 바로가기

★ Life_info

누구나 할 수 있는 스도쿠 푸는법 공식 알아보고 푸는요령 배워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도쿠 푸는법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학창시절 수학공부에 조금이나마 관심을 갖고 있었다면 알만한 스도쿠!!

제 학창시절에는 선생님께서 가장 먼저 풀이하는 학생에게 선물도 주곤 했는데요

이 스도쿠가 두뇌발달에 굉장히 큰 효과를 주고 치매예방에도 좋다는 것을 아시나요?

수학을 좋아하는 저는 재밌어서 좋아하는 게임인데요~

 

 

'숫자가 들어가네?...'  '난 수포자라서 수학은 싫어' 라고 하는 누군가에겐

눈으론 본 적 있어도 한 번도 풀어본 적이 없는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정말 손쉽게 접근하고 풀이함으로써 천재가 될 수 있는 발판을 이번 기회에 만들어 봅시다ㅎㅎ

 

 

 

 

정말 간단한 스도쿠 푸는법

후딱 시작하겠습니다^^

 

 

 

자! 한국 사람이라면 딱 보는 순간 아~ 이거! 하는 스도쿠입니다ㅎㅎ

해당 가로9줄 X 세로9줄 형태의 스도쿠가 기본 형태라 보시면 됩니다^^

 

스도쿠를 구성하는 칸은 총 (3×3) × 9 = 81칸인데요

즉 3×3칸 9개로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스도쿠를 푸는데 숙지해야 할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로줄 , 세로줄에는 1부터 9까지의 숫자가 중복 없이 하나씩 들어감

2. 3x3칸 박스 안에 1부터 9까지의 숫자가 중복 없이 하나씩 들어감

 

 

 

규칙도 알았겠다 아래 퀴즈를 통한 간단한 스도쿠 푸는요령 들어갑니다!

 

 

(1과 같은 라인이 아닌 칸을 찾기)

(여기서 찾은 1도 활용하여 같은 라인이 아닌 칸을 찾기 반복)

 

 

(위 풀이와 마찬가지로 기존의 3과 같은 라인이 아닌 칸 찾기)

(각 가로,세로,3X3박스 안에서 같은 숫자가 겹치지 않도록 풀이를 반복합니다)

 

 

(이렇게 숫자별로 풀이를 반복하면 숫자들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까지 풀이를 해서 마지막 칸에 4를 넣으면 완성!!)

 

 

이렇게 하나 하나씩 쉬운 난이도부터 풀이를 하면서 풀이하는 재미도 찾고

요즘엔 어플로도 게임을 쉽게 접하고 풀이한 내용들을 기록하기 때문에

저는 제가 풀이한 문제들을 보면서 뿌듯해 하기도 합니다ㅎㅎ

사소한 것에서 행복감도 느끼고 스도쿠 에서만큼은 평범하지 않다!! 라는 느낌을 받거든요^^

 

(나도 알고보니 천재.....??)

 

 

이런 작은 성취와 행복함을 겪는 것들이 일상생활에서 일을 할때나 사람을 마주할때도

나에게 자존감을 올려줄 수 있는 수단이 되기도 하고 대화거리가 되기도 합니다.

젊은층 사람들에겐 그렇다는 얘기고 나이가 있으신 어르신들께서도

공부도 하고 두뇌회전을 높이면서 치매예방에도 너~~무 좋다고 합니다ㅎㅎ

게임도 하고 성취감도 얻고 건강함을 유지할 수 있는 1석2조 게임!

꼭 시도해보셔서 좋은 경험 나눠보셨으면 합니다